2023. 7. 5. 00:01ㆍSWU_프로젝트/GURU - unity
오늘학습할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플레이어 폴리싱
2. 에너미 폴리싱
3. 총알 폴리싱
이제부터 큐브모양으로 동작하는 Enemy, 총알 등을 각자 모양에 맞게 바꿔주는 작업을 할 것이다.
그것을 폴리싱이라 한다.
1. 플레이어 폴리싱
상단에 window를 클릭하면, 아래 Asset Store라는 항목이 있다 .
search online을 선택해준다.
그리고 나는 Player를 먼저 변경해줄 것이기 때문에 awesome cartoon airplane을 치면 위 사진과 같이 뜬다.
나는 맨앞에 있는 것을 선택했다.
내 에셋에 추가하기를 누르면 ,
이렇게 위와 같이 설명이 뜨는데 승인을 눌러준다.
그러면 이렇게 unity Editor에서 열거냐고 물어보는 창이 뜨는데, unity Editor 열기를 누른다.
빨간박스자리가 download 표시된 자리다. 나는 이미 눌러서 진행 중인 표시가 뜬다.
이렇게 My Assets에 내가 다운받은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import를 누르면 왼쪽과 같은 창이 뜬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Import버튼을 눌러준다.
그리고 확인해보면 이렇게 다양한 모형이 생겨난 것을 확인 할 수있다.
나는 플레이어에게 Plane1을 사용해줄 것이다.
아래 그림처럼 Player에 Plane1을 끌어다 넣어준다.
제법 멋있다.
나는 이제 더이상 Cube가 필요없어졌다.
그래서 Mesh Filter와 Mesh Renderer를 둘다 Removed Component를 통해 지워준다.
이렇게 플레이어 비행기를 완성했다.
2. 에너미 폴리싱
나는 Enemy에 plane2를 사용해줄 것이다.
Enemy는 Prefab형태로 있기때문에 Prefab폴더에서 Enemy를 더블클릭해준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뜬다.
그리고 plane2를 Hierarchy창에 Enemy에 아래 사진처럼 끌어다 놓아준다.
뚜둔 이것도 제법 멋지다.
Player와 마찬가지로 이제 더이상 Cube가 필요없으니 , Mesh Filter와 Mesh Renderer를 Remove Component해준다.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x축을 180도 회전하고 에너미는 플레이어와 반대방향으로 있기 때문에 z축도 180회전해준다.
사이즈는 플레이어와 같게 0.2로 조정해준다.
이렇게 Enemy폴리싱도 완료하였다.
3. 총알 폴리싱
플레이어와 에너미랑 다르게 총알은 모양이 다르니까 아까처럼 window - Asset Store에 들어가서 총알모양을 다운 받을 것이다.
search online을 선택해서 들어간다.
rocket missile bombs을 검색하고 맨 처음에 있는 것을 선택했다.
마찬가지로 내 에셋에 추가하기를 선택한다.
+ 설명과 승인이 뜨면 승인을 눌러준다.
Unity Editor 열기를 누른다.
다운로드를 눌러준다.
import해주자!
AurynSky를 보면 이렇게 온갖 총알모양이 다 생겨났다. 신기해라.
나는 prefabs 에 있는 yellow폴더에서 ,
로켓 08번을 사용할 것이다.
반복하는 과정이라 짧게 설명하자면 prefabs 폴더에 있는 Bullet을 더블클릭하고 Hierarchy창에 있는 Bullet에 AurynSky에 Prefabs폴더 - yellow 안에 있는 로켓 8번을 드래그해서 놓아준다. 그후 마찬가지로 이제 우리는 Cube가 필요없으니,
Mesh Filter와 Mesh Renderer를 Remove Component해준다.
그 후, position값을 조정해줄 것인데, 깔끔하게 해주기 위해서 reset을 해주고, 원점에 위치하도록 한다.
이렇게 scale값을 조정해주고, Bullet값은 reset해준다.
Box Collider값도 약간 손볼 필요가 있다.
Center 의 y값을 0.07로 Size x의 값을 0.5, y의 값을 0.9로 변경해준다.
미사일을 둘러싼 초록색 네모박스가 Collider 즉 , 충돌영역을 나타낸다.
영역에 닿으면 비행기가 파괴되는 원리이다.
이제 실행해보자!
재밌다. 내가 만들어서 그런지 괜히 재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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